반응형

포스코이앤씨가 부산 시내에서  ‘더샵 리오몬트’를 6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더샵 리오몬트는 부산 사상구 엄궁동 132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1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1305가구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59·72·84㎡, 866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 보면 ▲59㎡ 280가구 ▲72㎡ 245가구 ▲84㎡A 311가구
▲84㎡B 30가구로 전 가구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더샵 리오몬트라는 단지명은 포스코이앤씨의 아파트 브랜드
‘더샵’과 스페인어로 강을 뜻하는 ‘리오(Rio)’, 산을 뜻하는 ‘몬트(Monte)’가 합쳐진 말이다.

낙동강과 승학산을 모두 품고 있는 배산임수 명당 입지를 강조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업지와 도보로 약 400m 떨어진 곳(도보 5분 거리)에는
사상~하단선 엄궁역(2026년 개통 예정)이 개발되고 있어 역세권 입지를 갖출 전망이다.
 
인근에는 서부산과 부산 도심을 잇는 승학터널(계획)이 추진 중이다.

부산의 제2청사 역할을 할 ‘서부산 행정복합타운(2027년 예정)’이 들어서고
사상공업지역을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개발하는 ‘사상드림스마트시티(계획)’도 진행되고 있다.


더샵 리오몬트는 입지여건도 돋보인다.

우선 엄궁초, 동궁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어 안심통학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인근에는 기숙형 중학교와 자율형 공립고가 계획돼 교육환경이 좋아질 전망이다.  

또 승학산과 낙동강을 곁에 품은 배산임수 입지와 함께 을숙도 생태공원,
삼락 생태공원, 엄궁 유수지 공원 등이 근거리에 있다.
더불어 롯데마트, 이마트, 사상버스터미널, 관공서 등도 가깝게 자리해 주거 편의성도 우수하다.



남향 위주 배치와 판상형 위주(일부 가구 제외)의 설계로 개방감과 채광, 통풍을 확대했으며
타입별로는 알파룸, 안방 드레스룸, 현관 창고, 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또 일부 고층부에서는 낙동강과 승학산 조망이 가능하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