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메디알레 5월 분양정보 / 상품
현대건설 5월 중 서울 은평구 대조동에 조성하는 아파트단지 '힐스테이트 메디알레'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대조1구역 재개발로 조성되며 지하 4층~지상 최고 25층, 28개 동, 총 2451가구로 조성되는 매머드급 대단지다. 내년 10월 입주 예정이다.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51·59·74㎡ 483가구로,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51㎡B 70가구 ▲51㎡C 14가구 ▲59㎡A 190가구 ▲59㎡B 10가구 ▲59㎡B-1 47가구 ▲59㎡C 76가구 ▲74㎡A 53가구 ▲74㎡B 14가구 ▲74㎡C 6가구 ▲74㎡D 3가구다.
힐스테이트 메디알레는 도보 10분대에 자리한 연신내역(3·6호선)이 있으며 불광역(3·6호선), 역촌역(6호선), 구산역(6호선)도 가깝다. 특히 연신내역의 경우 지난해 말 GTX-A노선 파주운정~서울역 구간까지 개통됐고 오는 2026년 서울역~수서 구간이 추가로 개통될 예정인 만큼 강남권과 분당, 동탄까지 교통 편의성이 더 커질 전망이다.
서울시는 단지 인근에 지역 균형발전과 신경제 중심지 개발을 위해 '서울창조타운'도 조성할 계획이다. 서울창조타운은 국립보건원 부지를 디지털미디어, 영상 등 창조산업 중심의 거점으로 조성해 창조기업을 유치하는 사업이다.
수색·DMC역 일대 면적 약 45만㎡ 대상지에 문화, 컨벤션, 판매, 숙박시설 등을 포함한 주거복합시설을 개발하는 '수색·DMC복합개발 계획'도 속도를 내고 있다.
단지 앞에는 대은초가 자리한 초품아 아파트로 조성되며, 반경 1km 이내에는 예일여중·고, 동명여고가 자리해 안심 통학권을 확보하고 있다. 또 구산역 및 연신내역 학원가가 인접하고, 은평구립도서관도 가까워 자녀들의 우수한 면학분위기도 갖추고 있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대형쇼핑몰, 전통시장이 가깝고 연신내역 상권과 불광역, 역촌역 주변 상권의 접근성도 좋다. 은평문화예술회관 은평구청, 청구성심병원, 은평성모병원 등 문화예술시설과 관공서, 병의원도 인접해 있으며 불광근린공원, 서오릉, 북한산국립공원 등 녹지도 곳곳에 있다.
주변에서 유일한 평지에 조성되는 아파트라는 점도 희소성이 높다. 평지에 자리 잡은 아파트는 경사로에 위치한 아파트보다 보행 시나 차량 이용 시 이동이 편리하고, 겨울철에는 경사지 대비 빙판길 안전사고의 위험이 낮다. 일조권이나 조망권의 편차가 적어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단지 외관은 자연스러운 물결의 흐름을 컨셉으로 한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며 커튼월룩, 아이코닉 루버, 세라믹 패널 등을 도입한다. 또 특화 문주 설계와 유선형 옥상구조물, 화려한 조명으로 고급감을 강화할 예정이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개방감과 통풍, 일조권을 확대했으며, 세대 내부는 선호도가 높은 판상형(일부 가구 제외) 위주의 평면설계를 적용한다. 여기에 주차공간 역시 가구당 1.35대로, 최근 주변에 공급된 기축 아파트 대비 많은 주차대수를 확보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프라이빗 영화관과 스카이라운지를 비롯해 탁구 및 당구 등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실, 기존 스터디룸에 1인 독서실을 추가한 도서관, 스크린골프와 GDR이 도입되는 실내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조경은 석가산, 미스트폴, 폭포가 어우러진 독창적인 외관을 갖추고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포레키즈 그라운드 등을 조성한다. 현대건설만의 캐릭터 물놀이터인 옥토넛 물놀이터를 시작으로, 인라인 스케이트장과 VR·AR 게임룸 등으로 구성되는 H 플레이, H아이숲, H 위드펫 등 H 시리즈 특화 설계가 대거 적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