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링턴 스퀘어 산곡역 4월 분양 정보 / 상품
효성중공업이 4월 중 7호선 산곡역 초역세권에 들어서는 ‘해링턴 스퀘어 산곡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해링턴 스퀘어 산곡역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산곡1동 87-903번지 일대 부평 산곡 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들어선다. 지상 최고 45층 총 2475가구 대단지로 1248가구가 일반분양하며 시공은 효성중공업과 진흥기업이 맡았다.
7호선 산곡역이 약 150m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에 자리했다. 7호선 이용 시 가산디지털단지까지 30분대, 강남까지도 1시간 내에 도달 가능하다. 산곡역에서 GTX-B(예정) 개통이 예정된 부평역(수도권1호선∙인천1호선)까지도 약 10분이면 닿을 수 있다. 경인고속도로(부평IC)를 통해 차량으로 서울 접근성도 수월하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중동IC) 이용 시 수도권 곳곳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단지는 산곡초와 산곡초병설유치원을 품고 있으며, 산곡중, 청천중, 세일고, 인천외고, 명신여고 등으로 도보 통학할 수 있다.
또 단지 내 대규모 상업시설(예정)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맞은편에 롯데마트가 위치했다. 산곡역과 대로변에도 병원, 식당 등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고, 단지 북측 공병단 부지는 대형 복합 쇼핑몰로 개발(계획)이 추진중이다. 단지 북측으로 장수산과 원적산공원이 위치해 있으며, 인천을 대표하는 둘레길 코스 16곳 중 4코스인 원적산 둘레길로 바로 진입이 가능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서울을 비롯해 수도권 곳곳을 편리하게 이동 가능한 입지에 들어서고, 주변 개발호재도 많아 일대 개발의 신호탄이 될 것이며, 오래 전부터 이번 분양을 기다려온 고객들이 많다”라며 “단일 브랜드 대단지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으로 선보여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는 아파트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해링턴 스퀘어 산곡역 견본주택은 단지 부지인 인천 부평구 산곡1동 88-28번지에 4월 오픈 예정이다.